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

by 블로그매니아 2020. 7. 20.
반응형

 

쏘카,그린카,렌트카 타고 떠나는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완연한 여름이지만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근교 드라이브, 한적한 숨은 명소를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SNS를 찾아보다가 보니 요즘 인생샷 명소를 찾아봐요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멀리 나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주말 아침, 딱히 계획을 세우진 않았지만 어딘가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차를 이용해 서울을 조금만 벗어나 보세요.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커피를 마시거나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 카페들이 많이 생겼으니 말이죠.

연천 호로고루 천국의 계단
여기에도 나홀로나무가 있네요. 청보리밭 사이로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길도 살짝 만들어져 있답니다.천국의 계단이라 불리는 이곳은 호로고루 하늘계단입니다. 이렇게 보면 정말로 천국으로 가는 계단 같지 않나요? 계단을 오르면서 찍어도, 맨 위에서 찍어도, 앉아서 찍어도 다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답니다.계단 끝까지 올라가면 너무나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임진강이 내려다보이는 또 다른 뷰와 넓은 성터가 펼쳐지네요. 여기 인생샷 성지에 뷰맛집까지 추가요

팔당댐 드라이브 코스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팔당댐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울창한 자연이 반기는 팔당 드라이브 코스는 산과 강을 보며 힐링하기에 제격인 코스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확 트인 시야에 창문을 열고 시원하게 달리다 보면 걱정과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 버립니다. 팔당댐 주변을 따라 띄엄띄엄 맛집과 카페가 늘어서 있어 드라이브 도중 잠깐 들르기도 좋습니다. 팔당물 안개 공원, 다산유적지 등 볼거리도 많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강력 추천합니다.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명성이 자자한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닌 양평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는 북한강을 따라 쭉 달리다 보면 어느새 도착하게 되는 매력적인 곳입니다.양평 두물머리는 물 안개와 일출, 일몰이 유명해 물안개 피는 아침과 노을 지는 저녁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 시간에는 들어가는 차량도 적어 한층 더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하신 후 운전면허 및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끝!단, 면허증의 경우 발급일 1년 이상되어야 하며, 만 21세 이상인 성인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파주 드라이브 코스
시속 90km의 자유로를 신나게 내달릴 수 있는 파주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임진각을 향해 달리다 보면 뻥 뚫린 파란 하늘과 송악산 줄기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임진각의 데이트 명소로 알려진 ‘바람의 언덕’은 수많은 바람개비가 사계절 내내 돌아가는 모습을 보며 시원한 바람을 온전히 느끼기에 제격입니다. 이 밖에도 율곡 이이가 머물렀다는 화석정과 파주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헤이리마을, 파주 출판 단지 등도 드라이브를 하며 둘러보기 좋습니다.


소양호 드라이브 코스
서울-춘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이제는 부담 없이 오고 갈 수 있는 호반의 도시 춘천도 빼놓을 수 없는 근교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날씨 맑은 날 춘천 가는 길은 한참 멀리에 있는 산들을 계속해서 마주하며 갈 수 있어 푸르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춘천에 들어선 이후, 가장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소양호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따뜻한 햇살에 비친 호수가 정취를 더하는 소양호도 둘러보고, 소양호 주변을 따라 늘어서 카페에서 한숨 휴식을 취하면, 완벽한 드라이브가 완성됩니다.
춘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은 각종 공연과 전시가 열리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이곳을 공연 관람 이외에 찾는 이들은 의암호를 즐기기 위해서일 겁니다. 탁 트인 호수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돼 있어 가을이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의암호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카페 댄싱카페인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상상마당 내에 자리한 댄싱카페인은 의암호 바로 앞에 자리해 있는데요. 커피와 음료는 물론,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어 간단히 요기하기에도 좋습니다. 상상마당은 공연장인 만큼 넓은 규모의 주차장이 마련돼 있으니 주말에도 주차난 걱정 없이 나들이해보세요.


청평 드라이브 코스
북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청평호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창문을 열고 북한강을 따라 달리는 것만으로도 지친 마음이 절로 힐링이 되는데요. 드라이브를 하다가 길을 따라 곳곳에 위치한 운치 있는 카페에서 북한강의 자연경관을 보며 쉬어가면 한층 더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