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차박 캠핑,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by 블로그매니아 2020. 7. 13.
반응형

캠핑을 떠나기에 참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캠핑이나 글램핑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차박이 새로운 트렌드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그렇다면 차박을 떠나기에 좋은 장소들을 알아봐요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트렌드는 '언택트(Untact)'로 변화하였습니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하면서 여행의 낭만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언택트 여행법은 바로 차박캠핑! 자가용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차박(차+숙박)' 캠핑입니다. 그러나 정말 차 하나로 훌쩍 떠나서 어디서든 하룻밤 묵을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국립·시립공원, 개인 사유지 등에서 캠핑을 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차박캠핑이 가능한 곳에서도 유의할 점이 많은데요. 오늘 캐논 블로그에서 차박 캠핑하기 좋은 여행지 알아봐요

차박하기 좋은곳, 차박 장소 추천


1.홍성 속동 마을
서해안 차박 캠핑지로 떠오르는 홍성 속동 마을입니다. 홍성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홍성 속동 마을은 사진 찍기 좋은 경관 명소라서 멋진 뷰를 보며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산책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절벽 부위의 배 모험에서 서해 앞바다의 천수만을 조망하면서, 아름다운 석양의 사진도 찰칵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영화 '피 끓는 청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이곳! 낭만적인 노을 뷰를 보며 멋진 차박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홍성 속동 마을 어떠신가요

2.연천 동이리 주상절리
끝없이 펼쳐지는 주상절리와 한탄강을 볼 수 있는 연천 동이리 주상절리입니다. 멋진 자연 경관을 눈앞에서 바라보며 차박을 하고 싶다면 동이리 주상절리가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미 차박 캠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이곳은 화장실이 있고 차박지가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차 안에 누워서 멋지게 펼쳐진 주상절리를 바라보고, 한탄강 둘레길과 한탄 임진강 지질공원 산책까지 한다면 최고의 자연경관 감상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3.동해 추암 오토캠핑장
바다 뷰를 보면서 차박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동해 추암 오토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바다와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 해변과 멋진 절경의 촛대 바위도 감상하고, 아침 일찍 차 안에서 즐기는 동해안 해돋이까지 매력 넘치는 차박 캠핑 장소인 추암 오토캠핑장입니다. 추암 오토캠핑장은 주변에 편의점,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상가가 가깝게 인접해 있어 더욱 편하게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에 초보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편리한 차박 장소입니다.


4.서울 중랑 캠핑숲 캠핑장
차박을 즐기기 위해서는 꼭 멀리 떠나야만 한다? 서울 도심에서도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중랑 캠핑숲인데요! 개발 제한 구역 내의 훼손은 부지를 복원하여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중랑 캠핑숲 안에 조성된 가족 중랑 캠핑장이 있습니다. 서울 도심 가까이에 있어서 캠핑장으로 출, 퇴근이 가능해 언제든 차박 캠핑을 떠나 힐링을 하기에 좋겠지요~?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중랑 캠핑숲 캠핑장에서 도심 속에서의 찌든 일상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보세요.

5.강릉 안반데기 마을
차박 여행지 중 가장 유명한 명소는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마을입니다. 안반데기 마을은 한국에서 사람이 사는 가장 높은 지대로 알려져 있어 '구름 위 마을'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안반데기 마을은 민박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동해 일출 조망 명소인 멍에전망대 부근의 임시 주차장을 이용해 차박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끝없이 펼쳐진 배추밭과 풍력 발전기, 멀리 보이는 강릉 앞바다까지 즐길 수 있어 차박의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밤에는 쏟아질 것 같은 별빛과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카메라와 삼각대를 꼭 챙겨서 멋진 은하수와 함께 추억을 담아보세요

6.태안 몽산포 캠핑장
태안 몽산포 캠핑장은 근처에 해수욕장이 있고 캠핑장 주변으로는 숲이 우거져 있어 숲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몽산포해수욕장은 모래뻘 갯벌로 이루어져 다양한 갯벌 생물들이 서식해 아이들에게는 배움의 장이 되는데요. 때문에 갯벌 체험을 하러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수욕장 오른편에 위치한 몽대포구에선 낚시와 싱싱한 자연회도 즐길 수 있어 엄마, 아빠에게도 인기만점! 개수대와 화장실 등 깔끔한 시설도 몽산포 캠핑장의 장점이라고 하는데요. 이 장점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사용한 후 주변 정리를 깨끗하게 합시다

 

차박하기 좋은차
1. 기아 모하비


공간 활용이 넉넉한 대형 SUV인 기아 모하비는 5인승의 차량도 충분히 차박이 가능할 정도로 전장과 전폭 전고가 모두 넓어서 넉넉하게 차박 이용이 가능한 자동차입니다. 기아 모하비는 튼튼한 차체로 안정성까지 든든하기에 차박에 적합한 SUV입니다. 단, 풀 플랫이 가능해도 경사를 완전히 평탄하기는 어려운 면이 있지만 차량별 에어 매트와 자충 매트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에 큰 불편함 없이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쉐보레 트래버스


풀 플랫이 가능한 트래버스는 평탄화 작업이 따로 필요 없기에 편안하게 누워서 즐길 수 있는 매력을 자랑합니다. 2열, 3열 폴딩 시에도 넓은 공간을 자랑하여 성인 2명이 충분히 발을 뻗어도 트렁크 도어에 발이 닿지 않아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수납공간도 다양하면서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하는 트래버스와 차박을 떠난다면 즐거운 차박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르노 삼성 QM6 LPe


르노 삼성 QM6 LPe는 LPG 차량으로 차가 조용한 편이기에, 조용하게 차박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에 비해서 소음과 진동이 적고 무시동 히터 없이 자동차 히터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겨울철에 차박을 떠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름철 에어컨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QM6 LPe로 진동과 소음에 자유로운 차박을 즐기면서 조용한 캠핑의 밤을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4.현대자동차의 펠리세이드


대형 SUV 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현대자동차의 펠리세이드는 차박에서도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2열 3열 모두 평평하게 접어, 풀 풀랫이 완성되어 굉장히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죠. 매트를 깔아도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여 가족, 친구, 연인과의 차박을 고려할 때 충분히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펠리세이드를 활용하여, 넓은 공간에서의 여유로운 차박을 추천드립니다!

 

차박텐트 ,캠핑용품
초보 캠퍼가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바로 캠핑 장비! 모든 장비를 다 마련하려니 부담스럽고, 몇 개만 준비하자니 뭔가 빠진 듯 허전합니다.캠핑을 위해 모든 장비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꼭 필요한 장비만 갖춰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캠핑할 때 천장이 높고 넓은 거실형 텐트를 사고 장비도 모두 갖췄는데, 이렇게 하니 캠핑 갈 때마다 짐이 많아서 번거롭더라구요. 지금은 작은 돔텐트로 바꾸고 최소한의 장비만 갖고 다닙니다.

장비를 설치·철수하는 시간을 절약하면 그만큼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캠핑에 꼭 필요한 기본 장비는 텐트, 침낭, 랜턴, 버너, 코펠, 매트입니다. 나머지 물품은 없으면 불편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니까요.캠핑 장비는 브랜드와 성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반드시 고가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텐트나 랜턴처럼 나중에 고장 나거나 파손되어 수리가 필요한 장비는 브랜드 제품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텐트는 스노우피크·코베아·콜맨, LED 랜턴은 가격 대비 가장 밝은 콜맨, 가스 랜턴은 넥스트아웃도어시스템을 추천합니다.반면 식기나 코펠, 매트 등은 굳이 브랜드 제품이 아니어도 됩니다. 식기나 코펠, 버너는 집에서 사용하던 것을 가져가고, 매트 대신 저렴한 돗자리를 구입해도 됩니다.

차박 캠핑을 하고 난 후,
차박캠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매너이자 꼭 지켜야 할 부분은 쓰레기 정리입니다! 차박이 일반 캠핑보다 단출하지만 먹고 마시는 것은 동일한데요. 즐거운 차박을 마치고 나면 음식물 쓰레기 등 다양한 쓰레기가 발생합니다. 차박을 즐기면서 생긴 내 쓰레기는 꼭 가져가고, 내가 머물렀던 장소를 다시 깨끗한 장소로 만들어주는 것이 상식이겠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쓰레기를 만들지 않거나 최소화하는 것이 우리 자연환경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