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50대 읽을만한 책, 추천도서♥

by 블로그매니아 2020. 1. 29.
반응형

 


50대 읽기 좋은 인생책, 베스트셀러 추천합니다.그래서 오늘은 당신을 위한 책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그동안 너무나 바쁜 일상에 달려오기만 했다면 가을 도서 추천 정보를 참고해 마음의 양식을 쌓아봐도 좋죠. 알바천국에서는 베스트셀러를 카테고리별로 정리해봤어요. 여러분이 책을 읽으며 마주하게 된 문장은 일상에 활력을 줄 뿐 아니라,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게 만들 거예요. 세상이 한껏 평화로워지는 가을 날, 도서 추천 정보를 귀담아봐도 좋겠죠?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올 가을에 읽어봐야 할 인문 교양 도서 추천으로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가 있어요. 기존에 철학을 생각하면 어렵고 따분하다는 선입견이 있잖아요. 하지만 이 베스트셀러는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본질을 꿰뚫고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는데 철학적 사고법이 꼭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어요. 데카르트, 니체, 칸트 등 유명한 철학가들의 이론을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올 가을 인문 교양 서적으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날, 흔들의자에 앉아 한 번 읽어보세요.



독서의 계절, 가을에는 소설책에 푹 빠져봐도 좋잖아요. 소설책은 평소에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몰입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마니아층이 굉장히 두터운 장르예요. 2019년 소설 베스트셀러로 테드 창의 ‘숨’을 추천합니다. 과학 기반의 무한한 상상력과 이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평행우주, 외계지성, 인간의 자유의지, 인류의 미래를 다루고 있죠.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을 뿐 아니라, 휴고상, 네뷸러상, 로커스상 등 각종 권위있는 상도 수상했어요. 소설 분야 도서 추천, 테드 창 ‘숨’ 한 번 읽어보세요.

 

 

떨림과 울림
평소 과학, 물리 분야가 어려워 가까이하지 않았다면, 올 가을에는 쉽게 읽히는 기초과학서적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과학 도서 추천으로 김상욱 작가의 ‘떨림과 울림’이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기초과학지식을 얻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우리 존재와 삶, 죽음, 다른 사람과의 관계,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사유와 성찰을 가능하게 합니다. 작가 역시 ‘우주의 본질을 본다는 것은 인간의 모든 상식과 편견을 버리는 것’이라고 말했어요. 부담없이 읽기 좋은 과학 도서 추천, ‘떨림과 울림’ 읽어보세요.


잊기 좋은 이름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로 김애란 작가의 ‘잊기 좋은 이름’이 있어요. 에세이는 작가의 시선에 공감하면서 가볍게 읽기 좋은 장르잖아요. 이 책은 ‘두근두근 내 인생’, ‘바깥은 여름’ 등 우리에겐 소설가로 잘 알려져 있는 김애란의 첫 산문집이라 더욱 큰 화제가 되었죠. 작가가 실제로 독자와 대화하는 기분으로 썼다는 이 책은 쾌청한 가을 날, 편안하게 읽기 딱 좋은 책입니다. 우리를 스쳐 지나가는 문장, 풍경,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자각할 수도 있어요. 날이 좋은 가을, 에세이 도서 추천으로 김애란 작가의 잊기 좋은 이름이 있습니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엄마의 말뚝 : 다시 읽는 박완서
덕혜옹주 : 조선의 마지막 황녀
자존감 : 나를 사랑하게 하는
30년만의 휴식 : 마음의 평안과 자유를 얻은
생각 버리기 연습
김형석 백년을 살아보니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혜민스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