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50대 취미생활 추천★

by 블로그매니아 2020. 11. 4.
반응형

바쁜 일상을 살다가 어느덧 나이가 들면서 취미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취미가 관심이 가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자신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고 지낸 세월이 야속하기도 한데요.
특히 부모님들은 취미생활과는 거리가 멀게 살아오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50대 취미생활에 대해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
나이가 들면서 운동의 중요성은 쉽게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건강을 계속 유지하려면 그만큼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혹시 취미생활로 테니스를 배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근력과 유산소 운동으로 테니스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코트 여기저기를 뛰면서 몸을 계속 움직이면 심장에도 좋고 혈관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집중력, 두뇌 회전, 골다공증 예방, 기초대사량 증가 등 테니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하는 운동이라서 사교성도 좋아질 수 있고 사람들과 친목을 다지다 보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산
5~60대 분들이 가장 많이하는 취미중 하나입니다. 동호회에 가입해서 근교의 인맥도 넓히고 수영이나 달리기, 걷기를 하더라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많아져서 공기도 안 좋은 경우가 많은데 등산을 하면서 여유를 가지고 땀을 흘리다 보면 몸이 건강 해지기 때문에 중장년에 찾아오는 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봉사활동
여러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보람 있는 기분을 느끼기에 좋은 취미로 봉사활동이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인데요. 복지시설, 종교단체, 기업체 등 여러 장소들이 있으며, 꾸준하게 하다 보면 사람들과 친분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여러 약자들, 소외계층들이 많습니다.

자격증
노후를 준비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망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취미생활과 같이 할 수도 있으니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괜찮은 자격증으로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손해평가사가 있는데요. 조금은 생소할 수 있지만 숲해설사 자격증도 있다고 하니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정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취미로 추천]

★유튜브에서 1주일에 노래 한 곡 가사 외워서 부르기.

★한자급수책이나 한자책 한 권보면서 매일 5개씩 외워서 쓰기

★영어단어장 한 바닥씩 외우기

★꽃이름 꽃말 외우기

★캘라그래피 유투브로 배워서 쓰기.

 

 

 

 

반응형

댓글0